고양로봇박물관, 2022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사업 통해 문화소외계층에게 관람 기회 제공.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2 19:51:41
  • -
  • +
  • 인쇄
동물과 로봇이 공존하는 ‘쥬쥬랜드’

[사진설명] 테마파크쥬쥬 제공.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로봇박물관(관장 소순희)은 2022 경기도와 고양시가 지원하는 2022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주) 테마파크쥬쥬 (대표 소순희)는 지난 20여년간 고양시 관산동에서 야생동물을 사육 전시하는 민간동물원 (쥬쥬동물원)을 운영해오다 2020년 8월 동물원에 이어 자라나는 미래세대 어린이에게 로봇 관람, 체험교육을 통해 로봇산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미래비젼의 동기를 부여하는 콘텐츠의 '고양로봇박물관'을 개관하였다.


고양로봇박물관은 로봇전시장과 각종 로봇 작동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 그리고 공연장에서 로봇과 드론의 댄스공연 등을 관람 할 수 있다.


[사진설명] 테마파크쥬쥬 제공.


고양로봇박물관은 금번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화소외계층(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을 월 2회 로봇박물관에 무료초청하여 문화학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아울러 약 100여종(360여마리)의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동물원 관람도 함께 진행된다.


고양로봇박물관과 쥬쥬동물원 문화체험에 참여할 무료초청 어린이 선정은 고양시와 고양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진행된다.


고양로봇박물관 소순희 관장은 "금번 지역문화예술플랫폼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작으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기쁘다. 특히 이러한 뜻깊은 계기를 만들어준 경기도와 고양시의 지원에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앞으로 본 사업이 장애인, 아동복지시설 등 문화체험 기회가 어려운 문화소외계층으로 확대해 나간다면 진정 의미있고 뜻깊은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