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재가암환자 치유농업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9:48:37
  • -
  • +
  • 인쇄
- 치유농업 프로그램 우리들의 힐링텃밭, 매월 1회 대화농업체험공원에서 진행.

[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재가암환자(가정에서 요양 중인 암환자, 완치자)를 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우리들의 힐링텃밭’ 참여자를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힐링텃밭은 대상자의 심신안정 및 암 극복을 위해 자연스러운 자조모임 운영으로 치료와 회복,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이다.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가 ▲계절별 작물(쌈채소, 열매채소, 김장 채소 등) 재배 ▲영양제나 비료를 직접 만들어 활용하는 유기농 재배 ▲수확물 식재료로 암예방 및 회복 영양식 요리 ▲텃밭가꾸기 기본 지식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 오전 10시~11시 30분 동안 대화농업체험공원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양특례시 거주 재가암환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자의 보호자 1인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우리들의 힐링텃밭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방문보건팀 재가암환자관리사업 담당자(☎031-8075-4220)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오랜 투병 및 간병으로 지친 암환자 및 보호자, 그리고 완치 후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하는 암 완치자가‘우리들의 힐링텃밭’프로그램에 참여해 심신을 달래고, 삶의 활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