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기세척기, 신제품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15-12-25 19:48:38
  • -
  • +
  • 인쇄

 

kakaotalk_20151225_113812330.jpg
LG전자 모델이 25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세척력과 편의성을 강화한 LG전자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부자동네타임즈 이채봉 기자] LG전자가 25일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하며 미국 주방가전 시장을 공략하고 나섰다.

LG전자는 세탁기 기술인 트루스팀(True Steam) 기능과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를 이번 식기세척기 신제품에 적용했다. 세척력을 강화시키고 식기에 가해지는 충격은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트루스팀 기능은 고온의 스팀으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을 제거하고 살균효과도 높였다. 이 기능은 미세 입자로 이뤄진 스팀으로 물자국을 남기지 않고 식기를 깨끗하게 건조시킨다.

DD모터에는 분사 노즐이 직접 연결돼 있어 양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다양한 방향으로 물줄기를 분사한다. 짧은 시간에 식기 구석구석에 물을 공급할 수 있어 세척력은 높이면서도 시간은 기존 제품 대비 약 40% 줄여준다.

기존 제품 대비 편리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용기의 크기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3단 선반'을 탑재해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다양한 맞춤 세척이 가능하고 고장여부 및 조치방법도 알려준다.

LG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2016'에서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를 공개하고 내년 상반기 중 미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세탁기에서 구축한 차별화된 기술을 프리미엄 식기세척기에 담아 미국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