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미녀 NFT 아티스트 "조다올"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지난 1월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 체이널리시스는 NFT와 가상자산에 대한 2022년 전망을 공개했습니다.
체이널리시스는 올해 가상자산 전망 예측을 위해 지난 해 동안 가상자산 시장에서 발생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NFT 시장 규모가 최소 269억 달러의 규모로 추산된다고 밝혔습니다.
NFT시장은 아직 NFT를 발행하지 않은 많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셀럽, 개임 개발자 등이 컬렉션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화를 거듭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래서 미녀 NFT 작가 조다올을 소개한다.
1. NFT 작가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저는 현재 web3.0시대에 살면서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부터 opensea에 blue ocean인 상태에 들어가게 되면서 NFT를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2. NFT artist의 꿈을 위루 위해 해왔던 노력과 앞으로 계획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토찌라는 아티스트 명으로 NFT를 최대한 대중들에게 특별하게 다가갈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민팅을 하고 한점의 그림이 절대로 헛되이지 않고 노력을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수 있도록 감동을 줄수있게 더욱더 작품에 힘쓰도록 하여 NFT시장이 발전되는데에 노력하고싶습니다. 곧 개인 전시회 또한 계획중 입니다.
3. NFT를 그리시는데 주로 어디서 영감을 얻으세요?
저는 다양한 뉴스,매거진,자연생태계,지구의변화, 현재 사람들의 삶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갖고 접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영감이 떠오르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떠올랐을때 주제와 상관없이 다양하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NFT 아티스트 조다올 작품 "토찌로니"
[사진설명] NFT 아티스트 조다올 작품 "토찌 x 젤리스콜라보 No.105-1"
4. 도전해보고 싶은 다른 장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현재는 음반 앨범 준비도 같이하고 있는데, 음반앨범 또한 제 NFT와 콜라보 할 생각이라 현재는 그림,음악 외에는 아직 다른 장르는 준비할 틈이 없네요. 그외에 도전해보고싶은 미술이 있다면, 동양미술에 한번 도전하녀 K-art를 알리고 싶습니다.
5. 스트레스 해소법.
제 스트레스 해소법은 예전에는 음주가 최선이였다면, 요새는 충분한 잠을 많이 자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억지로라도 눈을 감고 자려고 합니다. 한숨을 푹 자고 일어나면 확실히 컨디션이 좋아져서 작업에 더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6. 제일 좋아하는 그림/ 존경하는 작가는?
앤디워홀의 1967.바나나를 좋아합니다. 내용은 조금 야하지만, 미국의 팝아트 앤디워홀의 바나나는 또다른 영감을 주기도 하고 심플하면서도 정교한 섬세한 터치에 그림을 보고있자면 저자신도 모르게 빠져들어 무한한 상상을 하곤 합니다.
좋아하는 작가는, 지비지(zibezi)작가 입니다. 지비지 작가는 영화’기생충’에서 다송이가 그린 식탁의 그림을 그렸던 작가이며, 알쏭달쏭한 그림체와 어떤 의도가 담겨있는지 찾게되는 수수께끼 같은 메시지를 담아 궁금해 하게 만들며, 다양한 색감으로 눈을 즐겁게 합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고 존경하여 개인전에도 다녀왔지요.
7. Nft작가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조언 한마디.
현재는 레드오션이 된 시장이지만, 정말로 그림을 그림을 사랑한다면 그림의 실력을 떠나 누구던 작가의 자질을 가질수 있다 생각합니다. 더해서 무언가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지만 수줍음이 많은 성격, 혹은 대중들에게 전하기 어려운 말들을 그림으로 충분히 나타낼수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많은 작가들이 열심히 활동하여 NfT 시장이 활발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