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ㆍ공익법인 업무편람’ 8년 만에 개정 발간

이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16-09-12 19:25:32
  • -
  • +
  • 인쇄

 

[충남=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최근 법인설립 수요 및 다양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영리공익법인 업무편람을 8년 만에 개정증보해 12일 발간했다.

 

2016년 개정판인 비영리공익법인 편람2008년 발간 후 8년 만으로 최근 법령개정 및 시대변화에 맞춰 사례중심의 알기 쉬운 내용으로 재편해 업무의 전문성 및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의 업무편람은 공익법인만을 대상으로 다루어졌으나 이번에 비영리법인 분야를 새롭게 추가해 비영리법인 업무처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그 외 공익법인 관리 운영과 민원실무 등 총 237페이지가 증보된 614페이지로 구성해 업무처리의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와 일관성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기준설정에 중점을 두었다.

 

2016년 비영리공익법인 업무편람은  비영리공익법인 일반  공익법인 설립과 해산  공익법인 관리운영  공익법인 세무  비영리법인 설립과 해산  비영리법인 관리운영  업무서식 및 민원실무 사례  관계법령 및 판례(기관 질의회신, 주요 민원사례 등)를 담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12일 업무편람 발간 협의회 및 담당 공무원 연수를 갖고 법인의 현장지원과 건전운영을 위해 최선의 민원서비스 실천 각오를 다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그 동안 업무처리에 있어 오래된 편람으로 어렵고 불편하게 처리하거나 타 시도 편람에 의존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새로운 업무편람이 발간돼 업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업무의 길라잡이가 생겨 든든하다며 매우 만족해했으며, 유홍종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법인 업무의 전문성 향상과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