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점검 실시.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0 19:02:15
  • -
  • +
  • 인쇄
일산동구청 등 9개소, 24시간 정상 운영.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설 명절 연휴기간 시민들의 제증명 발급 편의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지역 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사전 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자체 점검반을 구성하여 노후기계 위주로 소모품 등의 상태를 파악하고, 정상 작동여부 및 보안상태 등 발급상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해 주민 이용에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일산동구는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다중복합시설 등에 총 14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다.


연휴기간 동안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일산동구청 △장항2동·풍산동·백석2동·고봉동 행정복지센터 △국립암센터 △동국대병원 △일산병원 △일산복음병원 등 9개소 10대로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에 시민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점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신속·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 113종이며, 기기별 발급가능 증명서 종류 및 운영시간 등 상세 정보는 시 홈페이지 ‘무인민원발급기'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