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 지하 높빛 북카페에서 고양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고양동 주민자치회의 복지나눔분과가 주도한 사업으로 전년도 하반기(6~10월)에 5회 시범적으로 진행되었던 사업을 재추진한 것이다.
이·미용 봉사는 미용봉사단(원장 이순희) 2명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주민자치회 봉사자들은 어르신들 안내, 이발이 진행되는 동안 말동무를 해드리는 등 역할을 분담하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이발을 받은 한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 이발소에 갈 여건이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머리를 깔끔하게 잘라주시니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길성 주민자치회장은 “작년에 좋은 뜻으로 시작한 이·미용 봉사를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고양동 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섭 고양동장은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꺼이 재능을 나누어 주신 미용봉사단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일이라면 기쁜 마음으로 돕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양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3월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행정복지센터 높빛 북카페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