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오늘부터 북클럽 시즌1' 운영.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5 18:57:42
  • -
  • +
  • 인쇄
3월 22일부터 온라인 어린이 독서토론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이 오는 4월부터 어린이 온라인 독서토론 프로그램 오늘부터 북클럽 시즌1를 운영한다.


오늘부터 북클럽은 지난해 어린이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주엽어린이도서관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시즌 1은 영상 등 미디어 통합 독서교육으로 주윤주 독서지도 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온라인(Zoom)으로 총 8회 운영하며, 초등 5 ~ 6학년을 대상으로 4월 5일부터 5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한다.


강의는 돌씹어 먹는 아이 中 혀를 사왔지, 어린이가 알아야 할 가짜 뉴스와 미디어 리터러시, 자전거 도둑, 제후의 선택 中 창안의 아이들, 우리 집 미세 플라스틱 주의보, 달에서 아침을, 양반의 위선을 조롱하다 中 양반전, 세상에 어린이가 100명이라면 순으로 진행된다.


오늘부터 북클럽 시즌1은 어린이들이 가상세계, 환경문제 등 최신 이슈를 담은 도서를 읽고 인문학적 사고와 독서토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