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성과 공유회 실시.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8 18:36:33
  • -
  • +
  • 인쇄
올해 고양시 청년 정책 진단·성과 점검.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가 제3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소통하는 거버넌스 기구로,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한다.


제3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올해 2월 위촉식을 마치고 3월부터 11월까지 일자리, 교육, 예술, 공간‧이동권, 홀로서기 등 5개 분과별 회의를 통해 고양시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청년정책을 제안해왔다.


올해 분과별 회의를 통해 제안된 16건에 대해 주요 제안내용은 현직자 멘토링을 포함한 직업아카데미 학교, 미혼모(부) 임시쉼터 마련, 청년또래상담사 양성사업, 사회서비스 청년종사자 처우개선, 1인가구 청년 긴급생계자금 지원, 청년 공간 활성화 방안 등이 있었다. 이중 일부는 유사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일부는 내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화정동 958번지에 2024년 준공 예정인 ‘고양 내일꿈 제작소’를 청년센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있으며, 일산동 655번지에 내년 준공 예정인 ‘복합문화 예술창작소’에도 청년공간을 마련해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 및 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