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6계룡軍문화축제’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이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16-08-31 18:32:06
  • -
  • +
  • 인쇄

 

 

[부여=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財)계룡문화발전재단은 지난달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소장, 동장 및 주무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계룡문화축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했다.

 

이날 회의는 문화축제 행사개요  행사장 구성계획  지난해 문제점 개선보완 사항  홍보 및 세부 프로그램 추진계획 보고  부서별 지원분야 지원계획 보고  개선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홍보 서포터즈 운영과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등 그동안 홍보성과와 함께 앞으로 축제 홍보에 사용할 포스터 4종과 홍보영상물을 공개하고 올해 세부 홍보계획을 보고했다.

 

또 올해 계룡문화축제 행사장은 계룡대 비상활주로, 시민 참여형 행사장인 금암동 홈플러스 앞 대로변 차 없는 거리’, 엄사상인회가 주축으로 운영되는 엄사사거리 일원 등 계룡시 전역이 축제의 장으로 조성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전문가를 선임하여 ·화합을 도모하는 합동 공연·행사를 연출하고 시민 및 지역단체 참여 확대를 위해 기존 시민화합의 날’, ‘프리마켓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보완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내 행사장의 프로그램을 주·야로 운영하며, 야간행사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관람객의 시내 체류시간을 늘리고 축제 관람객에 대한 계룡사랑상품권 판매장을 마련하는 등 관람객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보고했다.

 

최홍묵 이사장은 계룡시 공직자 개개인이 축제 담당자가 되어 널리 홍보하고, 관람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교통 안내 표지판 및 숙박시설, 화장실 등 편의시설 제공은 물론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당부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