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담양군노인복지타운, 북한문화체험행사 개최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7-10-25 18:01:42
  • -
  • +
  • 인쇄
- 민주평통담양군협의회와 전남통일교육센터와 연계 북한문화체험행사 -

[전남=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담양군노인복지타운은 민주평통담양군협의회와 전남통일교육센터와 연계하여 노인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지역어르신을 모신 가운데 북한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담양군노인복지타운(원장 이동오)은 민주평통담양군협의회와 전남통일교육센터와 연계하여 24일 노인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지역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이 직접 북한노래와 율동을 공연해 북한의 대중문화 이해를 도왔고, 탈북민 강사가 북한의 현재 실정을 알리는 '통일안보교육', 북한의 음식을 시식하며 북한의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북한음식체험'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홍보관 부스에서는 통일 및 북한과 관련한 사진을 전시하여 북한의 참혹한 현실을 알리고 통일의 당위성 및 필요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기회가 되었다.

 

△담양군노인복지타운은 민주평통담양군협의회와 전남통일교육센터와 연계하여 노인복지타운 대강당에서 지역어르신을 모신 가운데 북한문화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전남통일교육센터 관계자는 "오늘 어르신과 함께 하는 북한문화체험을 통해 한반도 통일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평화통일 염원 함성이 저 북녘땅까지 울려퍼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담양군노인복지타운 이동오 원장은 "국가안보에 관한 중요한 시기에 어르신들에게 통일과 안보의식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무한한 자긍과 감사, 행복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