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아람누리도서관, 도서관 덕후들과 함께 떠나는 ‘샌프란시스코 도서관 산책’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8 17:59:30
  • -
  • +
  • 인쇄
도서관 여행하는 법 임윤희 작가와의 만남.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이 오는 2월 22일 화요일 오후 7시, ‘도서관 덕후’들을 초대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도서관 대표적 자료 분류 체계인 KDC(Korean Decimal Classification;한국십진분류법)에 따른 기획프로그램 000 to 900 (지식을 여는 10개의 키(key))를 진행한다.


000 to 900은 특정 주제에 치우침 없이 다양한 지식 분야를 다루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독서 경험을 확대하고자 한다.


올해 첫 번째 강연은 한국십진분류표상 000번대 ‘총류’, 그중에서도 ‘도서관’을 다루는 샌프란시스코 도서관 산책이다. 강연자는 도서관 여행하는 법의 저자 임윤희 작가이다.


강연은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윤희 작가가 여행한 세계의 수많은 도서관 중에서도 ‘샌프란시스코 공공도서관’을 집중 조명하며 동시에 우리 도서관의 오늘을 돌아본다.


한편 000 to 900 다음 강의는 ‘철학’을 주제로, 오는 3월 29일 애도의 문장들의 저자 김이경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강연의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