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석재)는 지난 18일(목), 19일(금) 풍산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놀이로 배워보는 업사이클링, 쓰레기도 자원이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분리수거 및 자원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가치 있는 자원이라는 것을 놀이로 통해 즐겁게 경험함으로써 쓰레기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행동을 변화시키고 올바른 재활용 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 환경 영상 시청 교육을 시작으로 이동형 인공지능 순환자원 회수로봇인 수퍼큐브를 이용한 자원 순환 체험, 페트병 뚜껑, 병뚜껑 링, 라벨을 분리해보는 클리닝 존 체험, 친환경 재생지로 환경을 생각하는 나의 다짐을 전문 캘리그라피 작가가 직접 남겨주는 캘리그라피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다.
풍산동 주민자치회 이석재 회장은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일에 우리의 미래 세대인 초등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본 사업 추진 목적인 자원순환과 더불어 궁극적으로는 탄소배출을 줄이는 일에 앞장서서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자원순환 캠페인은 오는 24일(수) 풍동초등학교에서 추가로 진행한 뒤 관내 공원에서도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