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8월 9일 유.초.중.고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1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위생, 소양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마음치유명상시간, 감사스토리텔러 정지환작가의 “내 인생을 바꾸는 감사레시피”, “청렴의 이해와 공감”, 광석중학교 샤이니 오케스트라의 “감성충전을 위한 작은 음악회”, “식중독예방을 위한 급식시설 위생안전관리”, 김순옥 강사의“웃음과 행복경영”등 색다르게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학교급식관계자는 소감문에 “ 나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반성하고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연수였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행복할 수 있어서 더욱 행복했으며 학교현장에서 접목시켜 행복한 직장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웃음과 행복경영 강의시간에는 즐거운 웃음을 줘서 마음에 활력을 만들어 갑니다. 앞으로 학교현장에서 웃는 얼굴로 일하겠습니다.”
사고의 전환을 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김일규 교육장은 “한솥밥 식구들끼리 소통과 격려, 배려를 통한 화합하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줄 것을 부탁드리며 방학중에도 급식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감사드리고,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 동료가 행복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도 잘하시고 오늘 연수를 통해 목적하는 바를 이루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