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전통 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2월 24일까지 박물관 내 우리놀이터-고양에서 어린이 특별 프로그램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은 전통놀이 속에 숨겨진 선조들의 지혜를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한복에 멋을 더하는 금박찍기(15일, 19일, 24일), 향기를 담는 버선향낭 만들기(17일, 22일) 체험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특별 프로그램 외에도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고양에서는 ‘전통 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디지털 존(전시실 2층)에서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형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전통놀이(디지털 팽이치기, 디지털 사방치기)체험이 진행되며 체험키트 존(뮤지엄라운지 내)에서는 총 10종(고누놀이, 공기놀이, 산가지놀이 등)의 전통놀이 체험이 상시 운영되고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전통놀이 문화공간 시범 조성사업’ 대상지 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어 총 2억 원을 지원받아 우리놀이터-고양을 조성했다.
개관 6년 차에 돌입한 고양어린이박물관의 관계자는 “스마트 뮤지엄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포괄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 시민 · 어린이박물관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 복합 문화공간으로 확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육문의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