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4일(수) 본청 상황실에서 호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4일(수) 본청 상황실에서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장휘국 교육감과 서강석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날 체결된 협약내용은
■ 교육기부 및 자유학기제 등을 위한 교육인프라 발굴
■ 대학에서 보유 중인 인적·물적 자산을 활용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개발, 교육 콘텐츠 및 시설 제공
■ 대학 내·외 부속시설을 활용한 교육기부 확산 캠페인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다 많은 초·중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확대·제공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보다 많은 초·중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확대·제공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 시교육청과 호남대학교 간에 지역사회 교육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이 형성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자유학기제가 전면적으로 시행된는 등 교육현장의 빠른 변화에 수요자의 다양한 교육적 욕구를 학교 내 교육으로만 충족시키기는 어려운데, 우리 아이들이 대학에서 제공하는 여러 자원을 활용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배려와 나눔을 아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교육서비스 분야에서 인증을 받아 사회적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을 운영하여 우리 지역의 방과후 학교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함께 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