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이수정 선수.
[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2024 제4회 MR, MS 하남 보디빌딩협회장배 보디빌딩&피트니스 선발대회가 지난 18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보디빌딩대회란 트레이닝과 식단 조절을 통해 균형 있는 미적 근육을 가꾸고 이를 평가하는 공연예술성 성격을 가진 스포츠를 말한다. 예전에는 보디빌딩이라는 말보다 육체미라는 용어로 불린 적이 있었으며, 현재는 보디빌딩이라는 표현이 정착되였다.
올림픽 종목에 채택된 적은 없어 1981년 산타클라라 월드게임에 정식 종목 선청되어 2009년까지 채택됐으며, 2019년 리마 팬아메리카 게임에 채택되었다. 아시안 게임에서는 2002년 부산 아시안 게임과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여러 차례 경기가 열렸다.
이번 2024 제4회 MR, MS 하남 보디빌딩협회장배 보디빌딩&피트니스 선발대회는 오후 1시 대회식을 시작으로 학생부, 마스터즈, 여자 비키니, 남자 클래식 보디빌딩, 남자 피지크, 여자 스포츠 모델, 남자 스포츠 모델, 여자 뷰티바디 청바지, 남자 일반부등 122여명이 모여 저마다 기량은 선보여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았다.
[사진설명] 이수정 선수.
이수정 선수는 "남편의 적극 지지로 웨이트를 시작하고 작년에 보디빌딩 대회에 처음 출전해 보고 매일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남편이 이번 연도에도 같이 대회에 나가보자고 해서 출전하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선수는 "제4회 MR. MS 하남시보디빌딩협회장배 보디빌딩대회에서 비키니 MS하남 수상해 초대형 트로피를 받게 되어 놀랍고 매우 기쁩니다. 먼저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남편과 우리 삼남매, 팀케이짐 식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가족들과 체육관 식구들의 응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상을 주신 주최 측에도 감사드립니다. 이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선수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선수는 "운동을 꾸준히 하면 몸이 조금씩 변하고 대회에 출전해 무대에 오르는 일이 너무 재밌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히 즐겁게 운동하면서 무대에서 반짝 빛나는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
하지만, 이수정 선수는 순간의 환희에 안주하지 않는다. 묵묵하게 성장하는 선수가 되겠다는 것, 그가 말한 선수로서의 최종 목표처럼 그는 언제나 발전을 위해 달려갈 것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