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봉동, 26일 온·오프라인 주민총회 개최.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3 17:29:13
  • -
  • +
  • 인쇄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고봉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명휘)가 오는 3월 26일 오후 2시 고봉동 커뮤니티센터 3층 대강당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고봉동에서 개최하는 첫 주민총회인 이번 총회는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된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올해 주민자치회가 추진할 자치사업의 우선순위가 결정된다. 주민자치 분과별 논의 및 민원사례 분석을 통해 정해진 올해 자치사업 의제는 4분 사뿐 친환경 고수를 찾아서(친환경 관련 동영상 제작 프로젝트), 모으자! 창조하자! 고봉동 아카이브, 고봉동을 내 품 안에(고봉동 역사 알기 및 유적지 답사 체험), 일취월장 친환경 배움&나눔터, 사랑의 농사 체험 활동, 마을별 울력 활성화로 깨끗한 환경 조성 및 공동체 의식 향상 등 6건이다.


한편, 자치사업 의결과 더불어 주민 숙원사업 6건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도 함께 이뤄진다. 향후 시·구에 건의할 예정인 주민 숙원사업 의제는 관내 주요도로 방범용 CCTV 설치, 견달산로 도로 확장 공사, 거점구역 쓰레기 적치함 설치, 쓰레기 수거 차량 증차 및 수거 횟수 확대, 농로길 재포장 공사, 지영로 인도 설치 공사 등이다.


자치사업 및 숙원사업 우선순위는 18일부터 총회 당일인 26일 오후 2시 반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로 결정된다. 고봉동에 거주하거나 고봉동 소재 사업장·단체 등에 종사하는 18세 이상의 주민이라면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조명휘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첫 개최를 맞는 고봉동 주민총회는 우리 지역의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초석”이라며“사업 의제 선정과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