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도서관 운영시간 제한 없이 도서 대출 편의를 제공하고자 오는 19일부터‘무인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를 선보인다.
‘무인 예약도서 대출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책을 예약한 후 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하지 않고 무인 예약도서 대출기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대출할 수 있다. 무인 예약도서 대출기는 도서관 1층 입구에 설치돼 있다.
이 서비스는 고양시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읽고 싶은 책을 검색해 무인예약을 신청한 후 소장도서관을 선택하면 된다. 도서 예약은 주엽어린이도서관에 비치중인 도서에 한하여 1인당 2권까지 신청 가능하며, 14일간(1주일 연장 가능) 대여 가능하다. 신청자는 예약 도서 도착 알림톡 메시지를 받은 날을 포함해 4일 이내(오후 3시까지) 도서관을 방문해 대출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주엽어린이도서관의 서비스 확대로 고양시도서관센터는 총 7개관(주엽어린이, 화정어린이, 행신어린이, 신원, 마두, 식사, 덕이)에서 무인 예약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스마트도서관 7개소와 함께 365일 비대면으로 도서 대출할 수 있어 고양시민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예약 신청은 이달 19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예약 도서는 신청일 다음 날 오후에 대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