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이현진 기자]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까지 ‘소형굴삭기(3톤 이하) 면허취득 교육’ 수강 생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에 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자체선발 기준에 따라 최종 모집인원을 결정한다.
교육은 전국적인 가축전염병 AI조류독감 종식 후 일정 조율을 거처 오는 3월 중순부터 음성군 농기계임대사업 서부지소(금왕읍 멍심이길 209)에서 1차로 사업 설명회와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이론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2차로 교육생 6명씩 13조~14조로 나뉘어 2일간 전문학원에서 소형굴삭기 조종실습 교육을 받고 면허를 취득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숙련자나 전문가가 될 수는 없지만 익숙하지 않은 농업기계의 농업작업 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농업인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농가의 영농 편의와 경영비를 절감하는 등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교육을 추진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임대용 농용굴삭기 5대를 운용하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소형굴삭기 조종사면허를 취득한 농업인에게 굴삭기를 임대할 수 있어 소형굴삭기의 활용성을 높이고 조작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