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노동센터 네트워크(고양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고양시노동권익센터, 고양시여성노동자복지센터)가 노동권익 향상과 권리보호를 주제로 ‘2021년 고양시 노동권익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노동절을 맞이하여 노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노동권익에 대한 고양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노동이 존중받는 고양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마련했다.
4월 6일(화)부터 4월 26일(월)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2021년 고양시 노동권익 공모전’은 고양시민, 고양시 사업장 노동자, 고양시 소재 학교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고양시 노동정책 전 분야에 대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노동정책 아이디어),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노동 존중 메시지를 담은 참신한 문구(노동존중 표어), 고양시의 다양한 산업현장과 노동자의 모습을 잘 표현한 사진(노동 관련 사진)을 출품 대상으로 진행한다.
작품은 고양시 노동센터 네트워크 이메일로 접수하며, 1인당 최대 3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나 중복 수상없이 최고점을 득한 작품만 선정된다.
입상작은 5월 1일 노동절,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분야별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될 경우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한다. ‘노동정책 아이디어 제안’은 최대 50만원, ‘노동존중 표어’ 및 ‘노동 관련 사진’은 최대 30만원을 고양페이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이 노동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노동센터 네트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양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