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애인 기능올림픽대회 데이터 처리 기초부분 은메달 쾌거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6-04-04 16:19:18
  • -
  • +
  • 인쇄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주강회, 은메달 수상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제9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주강회 씨가 은메달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3월 23일부터 4일 동안 프랑스 보르도에서 열린 제9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에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주강회 씨가 데이터 처리 기초부분에서 은메달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이에 따라, 정부로부터 메달수상자에게 주어지는 격려금과 철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을 예정이다.

 

주강희 씨는 2015년 3월 광주솽역시교육청 중증장애교육공무직원으로 채용되어 현재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근무 중에 있으며, 2013년 5월 호남권 지적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금상, 6월 광주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9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데이터입력부분에 출전하여 전국대회 1위를 하며 이전부터 능력과 기량을 인정받아왔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관장은 "주강회의 은메달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금의 열정과 꿈을 살려 광주교육의 중요한 일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축하하였다.

 

주강희 씨는 "이번 대회 출전과 수상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다음 올림픽에서는 직업기능직종 금메달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