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7-18 16:04:21
  • -
  • +
  • 인쇄
코딩·웹툰·VR·메타버스 등 4차 산업 역량 키운다.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화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메이커스페이스 내 보유 장비를 활용한 코딩, 웹툰, VR, 메타버스 등 8월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팝업북 만들기 ▲위두를 활용한 로봇코딩 ▲휴대폰을 활용한 웹툰 만들기 ▲ZEP으로 배우는 메타버스 ▲VR 가상공간 만들기 ▲3D모델링 나만의 상품 만들기 ▲우드버닝기를 활용한 작품 만들기 ▲사진을 활용한 가족 영상 만들기 등 16개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 특강은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 별로 15명이 수강할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하며 저녁 시간에는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를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메이커스페이스 여름방학 특강이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이 4차 산업분야 핵심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7월 18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