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부모 독서동아리 ‘엄마의 책갈피’운영.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2 15:26:56
  • -
  • +
  • 인쇄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부모들의 꾸준한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부모 독서동아리 ‘엄마의 책갈피’를 운영한다.

 

도서관은 동아리 운영 전 실전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자율적인 동아리로 운영된다. 실전 독서코칭 프로그램은 5월 12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달 2, 4번째 수요일에 총 6회에 걸쳐 열리며, 진행은 ‘어루만짐’ 대표인 고윤지 독서코칭 강사가 맡는다.

 

실전 독서코칭 프로그램 1차시 수업은 ‘독서동아리 운영 및 진행법’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2-6차시 수업은 하브루타, 문학, 글쓰기, 그림책 등 다양한 주제로 독서토론 실습을 진행한다. 실습 지정도서는 5월 26일 배움의 발견, 6월 9일 하브루타 부모 수업, 6월 23일 호밀밭의 파수꾼, 7월 14일 쓰기의 말들, 7월 28일 고민 해결사 펭귄 선생님이다.


화정어린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본격적인 독서동아리 운영 전 실전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이용자들이 향후 독서동아리를 운영하고 활동을 하는 데 든든한 발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화정어린이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