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권역별 특화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 서구 화정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춘복)가 지난 14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프로그램 수강생, 강사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권역별 특화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주민들의 수요와 특성을 살려 마련한 이번 주민자치센터 권역별 특화프로그램은 기존의 프로그램은 기존의 프로그램을 넘어서서 주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와 여가를 즐기고 건강에 대한 교육과정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삶의 의미를 되찾게 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개강한 프로그램은 12월 말까지 주1회 동주민센터에서 뉴욕 네일아트 조정화 원장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손·발, 피부마사지 등 건강관리를 테마로 진행되었다.
조정화 강사는 소감을 묻는 질문에 "보여주기 식의 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주민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화정3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송민철 화정3동장은 "주민들의 욕구와 기대에 힘업어 좋은 프로그램을 개강하게 되었다."며 "주민들의 여가선용은 물론 삶의 활력을 위해 다양한 영역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