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 위촉식 |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 북구의회(의장 심재섭)가 지난 20일 북구청 2층 상황실에서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제1기 의정모니터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지난 9월 인터넷 등으로 공개모집하여 선발된 모니터 위원 2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운영계획 안내와 모니터링 방법 등 교육도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제1기 의정모니터 는 2017년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되며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과 제도 개선 사항, 주민들의 개선사항, 주민들의 생활불편사항 등을 제보·제안하고 북구의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세미나, 토론회, 공청회 등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하게 된다.
또한, 의정모니터 가 제안한 의견은 조례나 정책에 반영하고 북구청 등 집행부에 보내져 구정에도 반영하게 된다.
심재섭 의장은 "의정모니터는 생활주변의 현장감 있는 다양한 여론수렴을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구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겻으로 생각되며 지방자치를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지원근거인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의전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는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자 신수정 의원이 발의하여 지난 제217회 임시회에서 제정되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