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고혜성. |
“일구야~형이야..자장면 2000원에 안되겠니” “대한민국에 안되는 게 어디 있니. 다되지”란 유행어로 개그콘서트 현대생활백수 코너에서 많은 웃음을 주었던 개그맨 고혜성씨가 토크쇼 MC로 변신했다.
인터넷방송 토크쇼 ‘고혜성쇼’를 진행하는 고혜성씨는 대한민국에 명사들을 초대해 강연도 듣고 유쾌하고 진지한 토크를 펼치고 있다.
‘고혜성쇼’는 매회 50명 이상의 방청객들을 초청해 소통하고 유투브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서 생방송으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개그맨이 되기 이전부터 미국에 유명한 토크쇼 MC인 오프라 윈프리의 자서전을 읽고 나중에 꼭 그녀처럼 멋진 토크쇼 MC가 되리란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고혜성씨는 "인터넷방송 토크쇼 ‘고혜성쇼’는 공중파 방송은 아니지만 먼저 인터넷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며 최고의 토크쇼 진행자로서의 꿈을 위해 천천히 다가가고 있다"며 당당히 밝힌다.
고혜성씨는 잘나가던 개그맨시절 ‘자신감대통령’(2008) 제목의 책을 출간한 후 동기부여 전문 강사로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계속해서 '세상에 안 되는 건 없다, 칭찬사전1000선 등 유머시집을 출간하면서 작가로서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강사로써 수백 명 수천 명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전해주면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뿐만 아니라 더 훌륭하고 멋진 분들의 강연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 멋진 대한민국이 되길 바라며 토크쇼를 시작했다”고 전한다.
![]() |
△ 개그맨 고혜성씨가 인터넷 토크쇼, 고혜성쇼에서 열정적인 진행을 하고 있다. |
한편 지금까지 고혜성쇼에 출연한 명사들로는 세계기네스북 보유자 김승도 회장, 마케팅전문가 숭실대 조세현 교수, 청년CEO 꿀비닭강정 이상준 대표, 대한민국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수진 대표, 성공사관학교 서필환교장, (사)국제 인성교육개발 진흥원 이사장 범대진 박사,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 소장, 세계 최초 택시대학 설립장 정태성 총장, 새누리당 전하진 국회의원 등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훌륭한 인물들이 출연했다.
고혜성씨는 젊은 나이임에도 살아온 세월이 결코 녹록치 않다. 그는 개그맨으로 알려지기전인 25살 때 서울에서 간판세척 업을 하던 중 3층에서 떨어져 양쪽 양 뒤꿈치뼈가 부서져 의사로부터 영구장애 판정을 받고 장애인으로 살았다.
이후 외판원, 퀵서비스, 대리운전 등의 힘들고 어려움을 많이 겪었지만 늘 긍정적인 마인드로 장애를 극복하고 개그맨 시험에 7년 동안 도전해 32세에 늦깍이로 KBS 특채 개그맨이 됐다.
고혜성씨는 “본인이 겪은 여러 어려움과 극복한 이야기를 고혜성쇼를 통해 그의 유행어처럼 ‘대한민국에 안되는 건 없다 다된다’ 란 초긍정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한다.
△ 개그맨 고혜성씨가 출간한 베스트셀러 '세상에 안되는건 없다 '표지. |
특히 “개그콘서트에 들어가기 전 새벽 2시에 방송하던 개그사냥이란 개그지망생들의 무대에서도 늘 최선을 다하고 꿈을 잃지 않았던 것처럼 비록 인터넷 토크쇼이지만 개그지망생시절처럼 혼신의 노력으로 정성을 다해 공중파 토크쇼보다 더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모든 매체에서 ‘고혜성쇼’를 볼 수 있을 것 이라는 믿음을 같고 오늘도 최선을 다한다”라며 말을 맺었다.
고혜성씨는 현재 ‘KBS 개그맨’, ‘자신감코리아 대표’ , ‘동기부여 전문강사’ (7년차 1000회 특강), ‘인터넷방송 토크쇼 고혜성쇼 MC’, ‘OBS 고혜성의 백수탈출 MC’, ‘국회방송 대한민국 푸른 위원회 MC’ 등으로 활동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자신감대통령’(2008), ‘칭찬사전1000선’(2011), ‘유머시집출간’(2012),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2013)등이 있으며 현재 ‘위기는 위대한 기회다’가 출간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