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3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시행.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7 12:05:07
  • -
  • +
  • 인쇄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은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약 3억원 규모로 대당 700만원씩 총52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신청 접수 받으나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신차(9인승이상 15인승이하)를 구입하려는 관내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다만 해당차량이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후 의무운행기간(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LPG차 전환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사본 등 필요서류를 구비하여 고양시청 기후에너지과 미세먼지대응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거나, 스캔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배출 저감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