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범대진 박사(우)가 명인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김정태 기자]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과 대한민국 명인인증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5 제1회 대한민국 문화예술인대상시상식 및 명인인증식이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개최됐다.
개그맨 엄용수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의원 이종걸 의원, 전 제주MBC 추성춘 사장, 탤런트 정영숙씨 등 정치ㆍ언론ㆍ예술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이날 심사위원장을 맡은 전 제주MBC 추성춘 사장은 인사말에서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이 전통과 현대를 아울러 기, 예능단체와 교육, 언론 등 전국적인 연합회로 문화 창달의 이념과 상생, 호혜의 철학 바탕으로 전국의 문화예술인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넘치는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의 버팀목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종걸 의원은 축사에서 “백범 김구선생께서는 ‘우리의 부는 우리의 생활을 풍족히 할 만하고 우리의 힘은 남의 침략을 막을 만하면 족하며 오직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문화예술 발굴과 자긍심고취를 취지로 시상식을 준비한 한국문화예술인총연맹과 대한민국 명인인증위원회 관계자들과 수상자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 부문에서는 김장실 국회의원이 수상했고 스포츠 부문에서는 전 세계미들급 복싱챔피언 유제두씨, 사회기여부문에 개그맨 고혜성씨 등이 수상했다.
한편 ‘교육인성’부문에서 문화예술명인인증자로 (사)국제인성교육개발진흥원 범대진 이사장이 선정됐다.
범대진 이사장은 범대진 박사는 국제인성교육개발 진흥원 이사장, 한국자살예방 참교육 연구소 이사장, 국기원 교수, 국민대학교 사회교육원 주임교수, 세계수박연맹, 태권무 연맹 부총재로 활동한 것이 높이 평가됐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