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초등학교, 우리 보리 구워먹기 행사 개최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6-05-30 11:35:10
  • -
  • +
  • 인쇄
-"우리 농산물에 대해 더 알게 되고 수확의 기쁨도 맛보았어요"-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서일초등학교는 10여개 희망학급을 대상으로 우리보리 구워먹기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서일초등학교(교장 정경숙)는 5월 26일 10여개 희망학급을 대상으로 우리보리 구워먹기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시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이 직접 보리를 관찰하고 구워먹는 활동을 함으로써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곡식을 수확하는 기쁨을 체험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그 동안 서일초등학교는 도시형 상자텃밭과 학교 교재원 등을 이용하여 보리뿐만 아니라 토마토, 고추, 가지, 배추, 땅콩 등 다양한 작물들을 직접 심고 가꾸는 활동을 장려하여 학생들이 자연에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여 왔다.

 

특히 보리는 작년 11월 중순에 파종하여 학생들은 쪽 보리의 생장모습을 관찰하였고 이번 행사를 통해 잘 여문 보리를 만져보고 먹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ㅇㅇ (서울초, 5학년) 학생은 "우리 조상들의 먹거리를 직접 체험해 보고 친구들과 함께 고소하게 구워진 보리를 나누어 먹을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학교관계자는 "도시에서 나고 자라온 학생들이 다양한 자연의 산물을 직접 재배하고 활용하는 활동을 장려하여 미약하나마 학교가 자연과 아이들의 교감의 장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