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부교육지원청, 2차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협의체 개최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5-12-03 10:15:54
  • -
  • +
  • 인쇄
창의적 체험활동·진로체험 우수협력기관 감사패 수여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015 제2차 창의적체험활동 지원

  지역협의체'를 개최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11월 26일 (목) 14시 서부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5 제2차 창의적체험활동 지원 지역협의체'를 개최하였다. 이자이에는 학교 진로상담교사,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등 유관기관 업무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의체는 2015년도 창의·인성교육 확산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자기유학기제 진로체험 우수협력기관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감사패를 수여받은 우수협력기관들은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 창의적체험활동 및 진로체험 우수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풍부한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기관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2016년도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및 광주형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소통과 협의가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창의적체험활동과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유관기관은 매년 1~2월에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지원청은 학교에 안내하여 체험활동 계획을 미리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상호협력 기반 조성이었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상채 교육지원국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창의·인성교육과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창의적 체험활동과 광주형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확산 및 보급에 기여한 기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