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을 마음 깊이 애도합니다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5-11-25 10:00:30
  • -
  • +
  • 인쇄
우리 시대의 큰 별, 김영산 전 대통령 서거 애도문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우리 시대의 큰 별, 김영삼 전 대통령께서 서거하셨습니다. 대한민국 민주화운동의 상징이셨던 큰 상이 우리 곁을 떠나가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150만 광주 시민과 더불어 마음 깊이 애도합니다.

 

故 김영삼 전 대통령께서는 우리 시대의 큰 어른이셨습니다. 이 땅의 정의와 인권, 민주주의를 위해 한 평생을 희생하고 헌신해 오셨습니다.

 

가택연금과 정치활동 금지 등 군부독재의 혹독한 탄압 속에서도 결코 굴하지 않고 이 땅의 민주화를 위한 한 길을 가셨습니다. 그렇게 고인은 대한민국 민주화운동의 구심점이 되어 주셨습니다.

 

고인께서는 대한민국의 첫 문민시대의 신기원을 이루셨습니다. 대통령 재임 시절 민주주의의 완성을 위한 노둣돌을 놓으셨고 특권과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과감한 개혁으로 지울 수 없는 큰 족적을 남기셨습니다.

 

우리 광주는 기억합니다.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위해 분연히 일어섰던 정의로운 광주시민의 고귀한 희생에 대해 5.18특별법 제정을 통해 답해주셨으며, 5.18민주화운동을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로 바로 세워주셨습니다. 위대한 광주정신을 지켜주셨고, 후손에게 부끄럽지 않은 역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고인께서 걸어오신 큰 길을 돌아보면 다시금 고개 숙여집니다. 고인의 빈자리 또한 크게 다가옵니다. 그 큰 뜻을 가슴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5년 11월 22일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