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제1기 고등학생 논술 교육과정 운영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6-03-17 09:32:25
  • -
  • +
  • 인쇄
토론과 글쓰기를 연계하여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문제해결능력 신장 기대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풍암고등학교 등 6개 거점학교에서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제1기 고등학생 논술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9일(토)부터 풍암고등학교 등 6개 거점학교에서 관내 고등학생 2학년들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제1기 고등학생 논술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고등학생 논술 교육과정은 3월 19일(토)부터 6월 25일(토)까지 총 11주, 총 34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에게는 교과목 이수 시간 2단위가 부여된다.

 

기존에 운영해오던 고등학생 논술 교실과는 달리 이번 '고등학생 논술교육과정'은 '인문논술'의 두 개의 영역별 교과목을 신설하여, 학교에서 다루기 힘든 심화된 영역별 논술 교육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구성된 강사진은 수년간의 영역별 논술지도 경험이 있는 학교 현장의 우수 교사들로 위촉하여, 토의와 논리적 글쓰기, 개별첨삭 등을 연계한 논술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논술 입문에서부터 분야별 실전 대입 논술까지 단계별 수업 진행을 위한 교재를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수강 기회를 놓친 학생들은 학교장 추천을 받아 9월 초부터 시작되는 논술교육과정 제2기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양정기 혁신교육과 과장은 "논술의 바탕이 되는 논리적 글쓰기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글로 표현하는 것이며, 논술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이 신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