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의회,‘어린이.청소년 모의의회’개최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6-08-20 08:57:42
  • -
  • +
  • 인쇄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 남구의회는 8월 1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어린이.청소년 의회 모의의회를 어린이 의회는 오전에, 청소년 의회는 오후에 각각 개최하였다.

이날 김점기 의장을 비롯한 이창호 의원, 남광인 의원, 조기주 의원, 배진하 의원, 박희율 의원, 황경아 의원, 하주아 의원 등이 참석하여 의원 배지를 달아주고 회의 진행과정을 지켜보며 학생들에게 격려를 보냈다.

 

「어린이.청소년 의회」참여 학생들은 의정활동 영상물을 시청한 후, 모의의회를 열어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무기명 투표방식으로 앞으로 1년 동안 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하였다.

어린이 의회 의장으로 김도희(조봉초등학교)의원과 부의장으로 이의반(진월초등학교)의원, 이혜원(유안초등학교)의원이 선출되었으며,

청소년 의회 의장으로 박두나(동아여자중학교)의원과 부의장으로 김지용(호남삼육중학교)의원, 김상원(숭의중학교)의원이 선출되었다.

이후, 3개 상임위원회별로 위원을 배정한 후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 하였다. 선출된 의장단은 “앞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남구 어린이.청소년 모의의회’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 남구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광주 남구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남구 어린이ㆍ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광주 남구의회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이 조례에 따라 2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다.

 

한편 남구의회는, 어린이.청소년 의회에서 작성된 조례안 및 건의안 중 우수 안건은 채택하여 남구의회 해당 상임위원회에 전달하여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