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해양수련원,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과 수련활동 운영 MOU 체결

손권일 기자 / 기사승인 : 2016-08-14 08:42:17
  • -
  • +
  • 인쇄
- 나로우주과학관과 학생들의 지역체험 수련활동을 위한 MOU 체결 -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이 지역관계자 및 수련지도사다 참석한 가운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과 학생들의 지역체험 수련활동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원장 이세천)이 8월10일 지역관계자 및 수련지도사다 참석한 가운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센터장 김영복, 이하 나로우주센터)과 학생들의 지역체험 수련활동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의 수련활동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고흥군 지역사회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체험하게 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본 협약에서 나로우주센터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은 학생들의 올바른 지역체험 수련활동과 문화정착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나로우주센터는 학생들의 우주과학관 체험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교육프로그램 체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나로우주센터는 대한민국이 우주로 가는 전초 기지이며 우주을 향한 대한민국 꿈과 희망이 시작되는 곳이다. 나로우주센터 이세천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의 지역체험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며, 학생들이 우주에 해한 꿈을 키우며 우주 항공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은 올해 2학기에 잠가신청 학교들을 대상으로 학생해양수련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해양수련원 관계자는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을 육성하고자 하는 광주광역시교육청의 교육지표 아래,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협동정인을 배양하고 진취적 기상과 도전정신을 길러주기 위해 수련활동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