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진남유치원은 지난 6월 2일 소방의용대원의 협조로 진남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하였다
|
진남유치원(원장 강연홍)은 지난 6월 2일(목)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소방의용대원의 협조로 진남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2016년 재난 대응 안전 한국 훈련기간에(5월 16일~20일) 유아들과 다양한 안전훈련을 하면서 학부모들에게도 위급한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안전 지식 및 능력이 필요됨을 인지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은 실제 심장이 멈춘 환자을 발견한 상황을 가정하여, 실제상황과 같은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심폐소생술(CPR)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 속 심폐소생술 관련 사례와 심 정지를 일으켰을 때의 올바른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을 한 명 한 명 실습해 보았다
|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 속 심폐소생술 관련 사례와 심 정지를 일으켰을 때의 올바른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을 한 명 한 명 실습해 보았다.
진남유치원 강연홍 원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4분의 기적을 만들고 생명의 존엄성과 안전의식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신속한 응급처치의 중요성과 각 가정에서 벌어지는 응급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었다는 점에서 이번 교육이 의미 있는 활동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