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
△오정초등학교가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8일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랑나누기-송편만들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오정초등학교(교장 윤선옥)가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8일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랑나누기-송편만들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송편을 빚어 나누어 먹고, 학교 인근의 이웃과 어르신들께 전달해 '나눔의 기쁨'을 몸소 배워보기 위해 마련됐다.
'송편빚기' 행사를 통해 부모님과 한마음 한뜻으로 송편을 빚어보고 함께 나누면서 친구, 가족 간의 정겨움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또한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한 어르신들과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송편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베풀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했다.
△오정초등학교가 한가위를 맞이하여 9월 8일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랑나누기-송편만들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송편빚기'에 참여한 학생은 "직접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재밌다."며,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 맛있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한 1학년 담임교사는 교과서에 있는 '송편만들기'를 찰흙으로 빚지 않고, 직접 재료를 준비해서 아이들과 함께 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학교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보니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정초등학교 윤선옥 교장은 "이번 송편빚기 행사가 단순한 전통문화 체험이 아닌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 매우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