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가 '2016지역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채용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주방식)가 12일(화) '2016지역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채용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10여개 공공기관 및 47개 강소기업이 취업 상담 및 CEO 특강, 산업체 체헙 등을 진행했으며 교직원 및 학생 2000여 명이 참여했다.
광주전자공고 '채용박람회 및 진로체험의 날' 행사는 2013년에 시작됐다. 지역 우수 강소기업 및 관련 기관과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취업 마인드를 다지고, 특성화고 취업률 향상 및 학생들의 미래지향적인 진로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매년 기관 및 기업들의 참여 문의가 늘어나 행사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가 '2016지역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채용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오전에는 CEO특강 '중소기업 이해연수(전문강사 참여)'와 '금융경제교육(기업은행)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월송관(체육관)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10개 기관, 17개 강소기업이 참여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1,2학년은 30여 개 지역 우수 강소기업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중소기업 이해연수'는 중소기업 이해도제고와 중소기업 취업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장성법 등에 관한 강의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오후에는 30여 개의 지역 강소기업을 탐방하여 기업 현장의 산업 시설을 둘러보고 기업 실무자들과의 간담회 시간 등을 가졌다.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가 '2016지역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진로체험의 날(채용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
3학년 학생들은 오전에는 금융교육(문영숙 IBK 기업은행 언주로지점 부지점장)과 CEO특강(iBUILT Sejong 이준배 대표)을 실시하여 취업 및 금융경제 마인드를 다졌고, 오후에는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였다. 10여 개 공공기관(중소기업청 광주고용센터, 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 등)은 기관별추진사업 안내 및 기관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처 및 진로정보를 제공했고, 지역 강소기업 17개 업체는 학생들을 직접 면접하고 채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광주전자공고 주방식 교장은 "광주전자공고는 지역 기업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 기능 인재를 양성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진로체험의 날'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다각적으로 제공하고 실제 취업으로의 연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