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
△광주시 동구는 '추억의 7080충장축제'가 '2016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에서 콘텐츠분야 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광주시 동구는 '추억의 7080충장축제'가 '2016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에서 콘텐츠분야 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을 맞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우수축제를 선정하고 있으며 충장축제는 ▲글로벌 ▲콘텐츠 ▲관광 ▲경제 ▲예술·전통 등 5개 부문 중 콘텐츠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우수 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제정한 상으로, 시상식은 9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다.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충장축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대회적으로도 충장축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홍화성 동구청장은 권한대행은 "도심 속 축제가 가지고 있는 태생적인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람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올해도 관람객들에게 충정축제만의 차별화된 불거리를 제공하기위해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3회 추억의 7080충장축제는 '추억을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충장로, 금남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