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중랑구,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이병도 기자 / 기사승인 : 2017-01-12 02:24:25
  • -
  • +
  • 인쇄
지난 10일 면목역, 동원시장, 우림시장 일대에서 총 300여명과 함께 설 명절 안전사고 예방 홍보

 

 

[부자동네타임즈 이병도 기자]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난 10일 ‘제25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시민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겨울철 한파·화재 및 설 명절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발표한 2016년 지역안전지수 중 안전사고 분야가 전년에 비해 한단계 내려간 3등급으로 기록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필요성이 커져 적극적인 홍보로 주민들이 설 명절을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면목역, 동원시장, 우림시장 일대에서 자율방재단, 우리 동네 안전감시단, 통반장, 직원 등 총 300여명이 함께 예방 홍보물과 안전사고 행동요령 안내 전단지 배부 등의 홍보활동을 실시하였다.


 홍보내용으로는 ▴전통시장 설 성수기 화재 예방, ▴설 귀경길 안전, ▴설 연휴 우리집 전기·가스차단기 점검, ▴겨울철 한파·화재 안전사고 예방, ▴안전신문고 앱 홍보 등이다.


 박도수 안전총괄담당관은 “주민들의 작은 관심과 주의가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힘이 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주민들이 즐겁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