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안전충남비전’ 수립 막바지 단계 돌입

이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16-10-26 00:54:50
  • -
  • +
  • 인쇄



[충남=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충남도가 25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4차 안전충남비전위원회를 열고 비전(안)을 심의하고 목표별 추진전략(안)에 대해 논의했다. 

 

도는 ‘대화와 소통, 도민참여에 의한 비전수립’이라는 기본원칙에 따라 그간 설문·현장조사 및 그룹인터뷰 등 다양한 계층의 도민 의견을 수렴해 지난 8월 비전체계(안)을 수립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 시 쟁점 사항과 타운홀미팅, 심포지엄 결과가 반영된 안전충남의 기본이념과 비전, 목표를 안건으로 상정해 심의했다. 

 

위원회는  생명가치 존중  더불어 함께  누리는 안전이라는 기본이념과 도민의 염원이 담긴 비전으로 ‘행복한 안전충남! 다함께 만들고 모두가 누립니다’를 심의 의결했다. 

 

안전충남비전 5대 목표는  높은 인식과 실천의 안전문화  편안하고 안심하는 안전생활터  신뢰와 소통의 안전 시스템  참여와 협력의 안전 거버넌스  함께 누리는 안전복지로 확정했다. 

 

이어 위원회는 5대 목표를 현실적으로 뒷받침할 세부 추진전략(안)에 대해 부문별 전문가 및 도민 의견을 토대로 심층토의를 벌였다. 

 

이로써 안전충남비전은 비전과 기본이념, 5대 목표는 모두 확정된 상태로, 오는 12월에 있을 5차 회의에서 목표별 추진전략에 대한 최종 심의 의결만 남겨놓게 됐다. 

 

윤종인 도 행정부지사는 “안전충남비전에 도민의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이 담겨 있어 뜻이 깊고 의미가 있다”라며 “안전한 사회를 위해 모두가 함께 갈 수 있는 비전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