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충남과학창의축전’ 풍성한 과학잔치 열린다

이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16-09-22 00:51:28
  • -
  • +
  • 인쇄

 

 

[충남=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가족과 함께하는 2016 충남과학창의축전 1014일부터 16일까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충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과학교육원에서 주관 운영하는 이번 축전은, ‘과학이 문화로! 창의가 희망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풍성한 가을 과학잔치로 열리게 될 전망이다.

 

이번 충남과학창의축전은 예년과 달리 충남과학교육원에서 직접 운영하며, 이틀에서 사흘간으로 확대 운영된다. 특히 충남의 학생들에게 융합적 사고와 친근한 생활과학으로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과학자와 함께하는 사이언스콘서트  융합과학 및 실생활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60 여개의 체험부스 운영  재미있게 다가가는 과학마술  충남 초··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과학송 부르기 대회 등이다.

 

체험 부스 운영은  최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하는 상상마당  학생들의 창의성을 계발하는 창의마당  기초과학과 실생활 과학을 접목한 탐구마당  가족과 함께 과학 미션을 수행하는 겨루기 마당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게 구성될 예정이며 또한 충남과학교육을 선도하는 유능한 교사들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운영하게 된다.

 

2016 충남과학창의축전은 특히 아산에서 개최하는 제97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기간 사이에 개최함으로써, 교육과 문화가 살아있는 풍성한 가을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에 충남도교육청, 충남도청, 아산시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은 긴밀한 협력체제 아래 안전한 축전을 설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2016 충남과학창의축전이 충남의 초..고 학생들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 충남도민이 다함께 체험하는 과학창의문화축전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도내 학생들과 도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