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드림스쿨 캠퍼스’ 최종 학과 선정.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2 00:44:06
  • -
  • +
  • 인쇄
디자인스토어, 영상미디어, 외식조리, 인공지능, 연기예술과.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지난 10일(수) 고양인재교육원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하는 ‘드림스쿨 캠퍼스’ 운영 학과 선정을 위한 발표 심사회를 개최했다.


‘드림스쿨 캠퍼스’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관내 특성화고 및 특목고에 다양한 전문 분야 학과를 개설하고 전문가의 실무·현장 중심 교육을 지원해주는 고양형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이다.


특성화고(4개), 특목고(1개)에서 신청한 5개교 7개 학과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5개 학과를 대상으로 ‘공간 조성계획의 적합성’, ‘운영의지 적극성’, ‘교육과정 운영계획의 체계성’등을 심사해 5개 학과가 모두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학과는 ▲신비 캠퍼스(신일비즈니스고) 디자인스토어 ▲영상 캠퍼스(경기영상과학고) 영상미디어 ▲일산 캠퍼스(일산고) 외식조리 ▲컨벤션 캠퍼스(일산국제컨벤션고) 인공지능 ▲예술 캠퍼스(고양예술고) 연기예술과다.


6월부터 각 캠퍼스는 학과별 기본·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시는 학과에 캠퍼스 공간조성 및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며 분야별 전문가·기업을 연계해준다. 


이후 5월말 학생 모집, 6월 캠퍼스 운영 시작, 11월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부터는 국내 인턴십과 글로벌 현장학습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