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시 북구의회 조석호 의원 |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조석호 의원(임동, 용봉동, 매곡동, 오치1·2동)은 10월 7일(수)에 열린 제221회 임시회 구정질문을 통해 '어르신 복지정책', '문흥지구 자연과학고 뒷편 도로개설' 등에 대하여 질문하며 대책하련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북구의 65세 이상 노령인구가 북구 전체 인구 대비 약 11.3%를 차지하고 있고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정책이 미약하다고 지적했다.
대부분의 어르신들은 변변한 일자리가 없고, 일자리를 갖고 있는 어르신 대부분도 공공분야 노인 일자리 사업에 종사하며 월 20만원 이하의 용돈 수준을 벌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기본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제221회 임시회 구정질문을 통해 질문하며 대책하련을 촉구 |
또한, 지난 몇 년 동안 북구의 재정여건이 매우 악회되어 자주 재원으로는 직원들의 급여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는데 집행부에서는 우리 구 재정문제을 해결하기 위하여 더욱 더 근본적인 고민과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조 의원은 문흥지구 자연과학고 뒷편 도로개설에 대해 해당지역은 북구 동부권의 주요생활권을 연결하는 중요 간선도로지만 집행부의 적극적인 추진의지와 노력이 부족하여 도로가 개설되지 못하고 있다고 질문하며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도로개설을 조속히 추진하여 줄 것을 집행부에 강력히 건의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