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 청렴실천 결의 및 시장님 특강 실시

[동네방네]거제시, 2017년에도 청렴에 앞장선다!

백수연 기자 bsok9088@naver.com | 2017-01-17 22:17:56

 

[부자동네타임즈 백수연 기자]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오는 23일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권민호 시장 이하 전 직원이 참석하여 반부패 척결 및 청렴에 앞장서 신뢰받고 깨끗한 거제시 만들기를 다함께 결의하는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 및 청렴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정부패를 척결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으로 거듭나고 전 직원의 청렴의식을 함양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감사법무담당관의 2016년 청렴도 측정 결과 및 2017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안내, 청렴실천 결의서 낭독, 시장 특강 순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날 전 직원이 결의할 청렴실천 결의문에는 청렴 실천을 위해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솔선수범, 공익 우선·업무과정상 부당 이익 금지, 직위를 이용한 권한 남용·이권개입·알선·청탁 금지·금품 향응 수수 금지, 부당한 간섭을 배제해 구성원이 소신 있게 일할 것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생활 신조를 담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2017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하여‘부패제로’실현, ‘청렴 우수기관’ 도약을 목표로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청렴 우수기관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