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복지 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우리동네 여기저기, 고양시 일산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1-08-27 17:51:30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일산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숙)에서는 복지 위기를 겪고 있는 가구를 발굴하고 각종 복지서비스 홍보를 위해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및 유관기관이 함께 월 2회 이상 관내 복지사각지대 등 취약지역 위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25일 일산1동 맞춤형복지팀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는 26·27통 동양아파트 후문 안쪽 경비실 옆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설치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상담 및 맞춤형복지 정보를 제공했다.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도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보였고 특히 관공서 방문이 어려우나 복지 욕구가 있는 대상자들에게 좀더 구체적인 맞춤형 복지상담을 제공했으며,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숙 일산1동장은 “관내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보다 더 적극적인 사회복지행정을 펼치며 조금이라도 복지욕구가 있는 대상자들과 좀 더 광범위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겠다”며, “지속적인 복지상담소 운영을 통해 많은 주민이 복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다함께 잘사는 마을공동체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