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이춘표 제2부시장, 대심도 굴착공사장 현장점검 실시.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0-06-24 17:34:02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이춘표 고양시 제2부시장이 지난 23일, 대심도 굴착공사 현장을 방문해 지하굴착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안전 시공을 당부했다.

 

대심도 굴착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곳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킨텍스역과 한강하저 통과구간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현장이다.

 

GTX A노선 킨텍스역 고양시 구간은 20.26km로 평균 지하 50m 이상 본선터널구간 공사를 위해 총 13개소 작업구(준공 후 환기구 이용)가 계획돼 있으며, 이 중 9개소에서 작업구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 현장에서는 한강 핵심공사 구간인 한강하저 통과구간에서의 터널 굴착(쉴드TBM공법)이 본격 진행돼, 현재 한강하저구간 중간 지점을 통과 중에 있다.

 

이춘표 제2부시장은 “GTX A노선과 대곡~소사선 복선전철사업은 고양시 철도교통망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중요 사업인 만큼 공사에 차질이 없도록 시공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지난 12월 발생한 백석동 땅 꺼짐 사고 등과 유사한 지반침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시공을 최우선으로 공사를 진행해 줄 것”을 당부하고 현장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