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가좌초‧현산초에 2월중 스포츠실 설치.

가상현실 스포츠실 관내 초등학교 2곳 설치.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0-02-06 17:32:26

[사진설명] 사진은 이미 설치된 타 지역 사진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신나게 체육활동을 하는 초등학생들.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화면에 펼쳐진 축구장을 향해 멋지게 슛팅을 날린다. ~~~ 골인! 

 

경기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상현실에서 즐기는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인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오는 14일 가좌초등학교에 들어선다. 현산초등학교는 2월말 스포츠실이 설치된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양궁, 축구, 볼링 등 스포츠 콘텐츠 27종과 한글, 역사 등 놀이를 결합한 콘텐츠 28종 등 총 55종이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야외체육활동이 점점 제한되는 요즘, 문체부가 지원하는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지원사업에 공모, 2개 초등학교에 대한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대상 학교 선정은 지난해 8월 고양교육지원청이 희망학교 신청을 받아 심사, 최종 선정된 2개 학교를 시에 추천해 이뤄졌다.

 

이번에 설치되는 학교는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활용한 교과목으로 편성, 방과 후 학습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미세먼지 등 유해 환경에서도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첫 응모한 공모사업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현실 스포츠실 사업은 국비와 시비 각 50%1개 교당 6천여만원의 예산이 소요됐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