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능곡시장 한지로 그리다’전시회 개최.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1-04-07 17:24:21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는 한지조명 작품 전시회 ‘능곡시장 한지로 그리다’를 이달 5일부터 17일까지 토당문화플랫폼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된 능곡전통시장을 문화예술을 통해 활성화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전시 작품은 능곡시장 상인과 지역 예술가가 함께 기획하고 참여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성과물로, 능곡시장을 모티브로 총 17점의 다채로운 한지조명 작품이 제작·전시된다.

 

한지조명 만들기에 참여한 한 상인은“지역 예술가의 아이디어와 도시재생이 만나 능곡시장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멋진 작품이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기회가 자주 생겨 문화재생을 통한 자생적 지역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를 기획한 예술수색단 정현식 대표는 “한지로 능곡시장의 다양한 색깔을 주민들과 함께 찾아보고 참여자의 시선으로 우리 동네를 표현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침체돼 있던 능곡시장에 예술가들이 직접 참여해 주민과 상인과 함께 문화예술 활동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능곡역사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옛 모습을 복원하고 새로운 공간까지 추가 증축해 신·구가 조화된 문화복합공간 ‘토당문화플랫폼’으로 재탄생시켰다. 토당문화플랫폼은 지난 26일 개관식을 거쳐 정식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토요일 09:00~18:00 (일요일/공휴일 휴관)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토당문화플랫폼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