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청소년분야 정책 의견수렴 및 제안 등 활동수행.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서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 20명 모집.

김인수 기자 news@bujadongne.com | 2020-02-19 17:23:27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오는 38일까지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 역량을 키워나갈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자격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근거해 청소년들이 국가지방자치단체 정책 및 사업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주요 활동은 청소년 분야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평가, 청소년 정책 의견수렴 및 정책 제안, 청소년의 권리인권 개선 캠페인, 청소년 정책 토론회 및 공청회, 워크숍, 청소년 정책 제안을 위한 정치인과의 만남 등이다. 오는 3월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12월까지 위원활동을 수행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가하는 청소년에게는 고양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위원증, 활동에 따른 봉사확인서 등을 받게 되며, 우수활동 청소년은 연말 시상할 계획이다.

 

지난해 참가한 김단아 청소년은 고양시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개선되었으면 하는 정책에 대해 참여하는 것이 재미있었다우리들이 만든 정책들이 보급되면 좋겠다. 올해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영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장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내일의 시민으로서 청소년 정책에 참여할 기회가 확대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접수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s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kant1318@naver.com)로 제출할 수 있다. 서류신청은 38()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031-810-4031)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리운전700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